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어][엠아이][Writing] Let Them Free!

by ▶ Carpe diem ◀ 2024. 3. 17.

여러 단계로 나누어 글을 쓰기 위해 아이디어를 끄집어 내고, 구조를 잡아가는 과정을 지속적으로 반복하면서 아이디어로부터 글을 작성하는 것이 많이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각 단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영어][엠아이] Essay 작성하기

아이가 영어학원을 다니며 에세이를 작성하고 있는데, 어떻게 에세이를 작성하면 좋은지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학원에서는 아이가 에세이를 스스로 작성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하고 있지

wide-shallow.tistory.com

 

 

목차

     

    Let Them Free!

    이번 writing 의 제목은 "Let Them Free!" 이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기 위한 단계들을 살펴보고 마지막에는 아이가 최종적으로 작성한 글도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Let Them Free!
    Let Them Free!

     

    Brainstorm

    글쓰기에서 브레인스토밍은 글의 주제, 내용, 구조 등을 자유롭게 떠올려보는 과정을 말합니다.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도출한 아이디어는 글쓰기의 초석이 됩니다. 글의 주제를 확정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채워 넣을 때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글의 구조를 설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Brainstorm
    Brainstorm

     

    Brainstorm 단계에서 글이 어떻게 구성될지 알 수 있도록 주요 단어들(Habitat, Hunt, Freedom)을 적고 각 단어 간의 관계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Brainstorm 에서 글이 어떤 방향으로 작성될지 알 수 있습니다.

     

     

    Outline

    Brainstorm 한 내용을 바탕으로 Outline 을 작성합니다.

    Outline
    Outline

     

    Outline 을 살펴보면 Brainstorm 단계에서 뽑아냈던 단어들을 이용하여 글의 큰 구조를 잡아주고 있습니다.

     

    Body paragraph 에 들어가는 내용 중 한 꼭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Freedom
      • bigger place, more happiness
      • can fly freely
    • Habitat
      • migrate in hot or cold weather
      • can choose favorite places to live
    • Hunt
      • learn to hunt in wild
      • hunting can make animals stronger

     

    위에 첨삭해준 내용을 보면 글의 내용을 더 잘 뒷받침해줄 수 있도록 보강해야 하는 부분들에 대해 꼼꼼하게 첨삭지도 해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First Draft

    Outline 을 바탕으로 First Draft 를 작성합니다. First Draft 를 작성해가면 학원에서 아래와 같이 첨삭을 해주고, 첨삭한 내용을 참고하면서 Final Draft 을 작성합니다.

    First Draft
    First Draft

     

    첨삭해준 내용 중 한 문단만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Finally, hunting. The animals can learn to hunt in the wild. Animals can easily hunt because animals such as lions, tigers, and bears have sharp teeth, and claws which help them catch their prey. Besides, in cages, they can't hunt. Hunting also makes animals stronger. Hunting can be exersizing.

     

     

    아이가 쓴 글을 읽으면서 충분한 예를 들어 글이 더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첨삭해준 내용을 바탕으로 마지막 글을 작성합니다.

     

     

    Final Draft

    앞에서 첨삭해준 내용들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Final Draft
    Final Draft

     

     

    아이가 작성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Let Them Free!

     

        These days, animals are kept in the zoo. They are locked up in cages. The animals would not be happy. So, we need to make them happy! In the wild, there are three good things for animals, and those are freedom, habitat, and hunting.

        First, animals need freedom. In bigger places such as in the wild, there will be more happiness! That's because animals can run in bigger places. For example, a cheetah needs to walk an run for 2 - 4 miles a day. Also, animals can fly freely. Birds will be able to spread wings.

        Second, habitat! Birds can migrate to hot or cold weather. So, they can find their favorite weather. It means that they can choose favorite places to live. They can choose between a hot or a cold place.

        Finally, animals need to have hunting skills. The animals can learn to hunt in the wild. Animals can easily hunt because animals such as lions, tigers, and bears have sharp teeth, and claws which help them catch prey. Besides in cages, they can't hunt. Hunting also makes animals stronger. Hunting can be some exersize.

        To conclude, in the wild, animals feel freedom, stay in the correct habitat, and learn how to hunt. These reasons all means that wild is better than in the zoo. I hope animals will be free.

     

    글을 읽어보면 First Draft 시 받은 피드백을 충실히 반영해서 Final Draft 를 작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inal Draft 역시 학원에서 피드백을 받는데, Title, Introduction, Body Paragraphs & Content, Conclusion, Lesson Application, Conventions, Style 총 7개의 항목으로 나누어 피드백을 줍니다.

     

    피드백을 간략하게 요약하면 본문 단락은 적어도 두 가지 주요 세부 사항과 두 가지 설명 또는 예를 포함해야 하며, 최소한 하나의 세부 사항과 그에 대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서문 내용을 다른 단어들을 사용하여 잘 정리하였으나, 요약된 내용이 부족함을 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클린처(Clincher)는 창의적이라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아이 교육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은 편하게 연락 또는 댓글 달아주세요.